뉴스·언론보도

이랜드이노플-솔루션포커스, '코코몽' 포토카드 상품화 계약 체결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4-02-15 09:44
조회
532

H8tpd1zAtHyJAAAAAElFTkSuQmCC

키오스크 개발 전문 기업 (주)솔루션포커스(대표 이정경)가 지난 1월 (주)이랜드이노플(대표 김지원)과 인기 캐릭터 '코코몽' 포토카드 상품화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코코몽'은 TV 애니메이션, 교육 동영상, 그림책 등 다양한 매체에서 전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로, 이번에 솔루션포커스와 계약을 체결한 이랜드이노플의 올리브스튜디오는 '코코몽'을 대표 IP로 인스타툰, 굿즈 등 캐릭터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코코몽과 더불어 아로미, 캔디팡, 세균킹까지 다양한 디자인의 포토카드 프레임 6종을 선보임으로써 코코몽의 인기에 더욱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솔루션포커스의 이정범 CBO(Chief Business Officer)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코코몽을 시작으로 다양한 캐릭터, 웹툰, K-POP 등에 IP를 수급하여 포토카드 키오스크로 유통하는 클라우드 IP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콘텐츠 유통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아울러 올리브스튜디오의 김정철 본부장 또한 "코코몽을 보고 자란 친구들에게 따뜻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위로와 격려를 전달하고, 궁극적으로 모든 대중이 보고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솔루션포커스는 포토카드 키오스크의 소프트웨어를 직접 개발하고 키오스크를 유통하는 국내 유일의 기업으로 프로 농구, 프로 배구, 영화관 등 다양한 장소에서 키오스크를 운영하고 있다. 아룰러 최근 프로 야구, 프로 축구, 캐릭터 플래그십으로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출처: 이넷뉴스
원문보기